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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의 직접적인 관심이 쏠린 것은 자기들이 속하고 있는 사회가 존속하느냐 않느냐 하는 문제였으며 역사는 그 실례를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강역 등이 새로운 연구대상으로 생각되었다. 그리고 근대에는 민족의 정신
역사의 구제사적(救濟史的) 의미
그러나 실험이나 관측으로 확인된 자연과학적 이론과는 달리 몇몇 사례를 일반화한 것이므로 한낱 가설에 지나지 않는다. 앞서 말했듯이
현재에는 유럽의 역사도 아시아의 역사도 우리들과는 먼 다른 나라의 역사가 아니라 바로 우리들 자신의 역사로서 파악해야 된다. 이리하여 세계사는 그것을 서술하는 역사가가 스스로의 세계관에 입각하여 과거의 사실을 선택해서 구성함으로써 성립한다. 따라서 세계사는 단순히 과거와 현재에 관한 것에 그치지 않고 목적론적으로 미래에의 창조까지도 포함하는 것으로 파악해야 한다.
역사적 인식 (la connaissance historique) [역사 탐구론]
따라서

배팅법우리카지노 주소;빅브라더스카지노33카지노… 모든 역사의 종국적(終局的) 목적에 대한 그의 관념은 그리스도교 신앙에 근거한 것이었다. 역사는 신의 섭리 아래서 인간이 자유의지로 만들고 최종목표를 향해서 시간적인 발전을 이룩한다는 관념은 그 후 유럽의 전통적
인간의 사회 전체의 역사의 과정을 시간적 체계하에 서술하는 것이 아니면 안 된다.
그것은 스스로 말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질문을 하고
1995(1994)
인구
답으로서 알고자 하는 사실들과 그 연관을 끌어내야 한다.
작자가 사료로서 전하는 것이 반드시 역사적 진실이라고는 할 수 없는데
추상적 개념으로 과거의 역사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할 경우와
배팅법 유럽 세계의 확대로서의 세계사를 고찰하였다.
마음만을 가지고 있어서는 안된다. 반드시 실천하여야 한다.-이소룡
사(史)란 한자의 어원은 일을 기록하는 사람을 뜻하였다.
그것이 <발생·성장·사멸>의 패턴을 되풀이한다는 문명사관은 A.J. 토인비로 계승되었다. 그는 이제까지의 일원적·연대적·목적론적인 세계사관 대신 다원적인 문명의 발생과 그 동시적인 형태비교를 주장했다.
인류 역사의 진보 속에 보편적인 법칙이 내재한다고 보고
또 하나의 기준은 자유이다. ‘자유의 왕국’이 진보의 목표인데다가
곧 ‘하나의 질문표’(Bloch
예를 들어 금석문 ·족보 ·연대기 ·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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